오늘은 Mac이 AI PC로서 왜 최고인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알다시피, 인공지능은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변화시키고 있죠. 그리고 이러한 변화를 이끌어가는 데 있어서 Mac 컴퓨터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뉴럴 엔진

Mac 컴퓨터는 매년 더 발전하는 신경망 엔진(Neural Engine)을 갖추고 있어서, 강력한 AI PC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ple의 M3 칩 가족은 세 년 전 M1 칩과 비교하여 60% 더 빠른 신경망 엔진을 갖추고 있으며, 이전의 M2 칩과 비교하면 15% 더 빠릅니다.

메모리 관리

AI 작업에는 많은 메모리(RAM)와 그래픽 메모리(VRAM)가 필요합니다. Mac 컴퓨터는 이러한 작업에 대한 메모리 관리를 뛰어나게 잘 합니다. Apple Silicon Mac은 중앙 처리 장치(CPU)와 그래픽 처리 장치(GPU) 코어 간에 공유되는 단일 메모리를 사용하지만, Windows PC보다 메모리 관리가 더 좋습니다.

서드파티 AI 앱 지원

Mac은 다양한 온라인 AI 도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M Studio를 Mac에서 사용하여 주요 언어 모델(LLM)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Llama 2도 다양한 방법으로 로컬로 실행될 수 있습니다. 오디오와 동영상 AI 소프트웨어 앱, 같은 Stable Diffusion과 Whisper도 Mac에서 원활하게 작동합니다.

사용자 기반

Mac은 이미 AI PC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020년부터 Mac은 신경망 엔진을 탑재하여 AI PC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2020년 출시된 엔트리 레벨 Mac Mini와 MacBook Air가 4년된 지금도 AI PC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Mac은 사용자가 구매해야 할 새로운 AI PC를 구매하지 않고도 AI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새로운 노트북이나 PC를 구매하는 빈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평균 Windows 사용자는 몇 년 동안 NPU를 탑재한 시스템을 구매할 것입니다. 그러나 Mac을 보면,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이미 AI PC로 사용할 수 있는 Mac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딩 AI 랭킹  (0) 2024.03.09
2024년 프로그래밍 랭킹  (1) 2024.01.02
gitlab 설치(apache --proxy--> gitlab)  (0) 2023.12.27
elixir vs rust 비교  (1) 2023.12.27
vscode dev containers  (1) 2023.12.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