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날 갑자기 맥에서 시작하자마자 응용 프로그램이 들어오는 네트워크 연결을 허용하도록 하겠습니까? 라는 메세지가 등장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까 어떤 분이 스팀을 설치하고 난 뒤에 이런 문제가 생겼다는 글이 하니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어떤 정보도 나오지 않네요. 어디서 문제가 생기면 알 수 있었을텐데 하나도 없다니 신기하네요.

그래서 파일 찾는 어플 Find Any File 을 이용해서 nosintgdmn 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이러한 결과가 나오네요.
열결되어 있는 프로그램들을 살펴보니 nprotect와 관련 된 파일 인듯 합니다.
아무래도 전에 맥을 이용해서 한국 공공기관에 접속을 하려고 설치했던 보안 프로그램들이 문제 인듯 싶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에 가보시면 nProtect, nProtect *** 어쩌고 하는 잡라구리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보입니다.
다양한 이름들이 존재 할 수록 얼마나 많은 쓰레기 같은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을 다 지워주면 됩니다.



[응용 프로그램] 에 nProtect Netizen 폴더에 들어가보시면 이러한 아이콘이 있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nprotect를 지우는 건데요. 의미 없습니다. 하지만 실행해서 지워야 합니다.
실행해서 관리자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삭제를 하면 됩니다.

하지만, 결국에 한국에서 은행 업무나 기타 공관을 이용하려면 다시 설치하게 될 겁니다.
결론은, nprotect 다 지우면 안 떠유....


반응형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live writer 설치하기  (0) 2016.11.29
일곱가지 모델  (0) 2016.11.19
android | adb를 이용해서 캡쳐하기  (0) 2016.09.28
[mariaDB] 중복키 관리  (0) 2016.08.05
어떻게 블로그 수익을 올릴까  (0) 2016.07.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