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CentOS 대 Ubuntu : 서버에 더 좋은 것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두 가지 서버 배포판은 CentOSUbuntu 입니다. 이것은 관리자, 초보자 및 전문가 모두의 주요 딜레마입니다.
두 가지 (그리고 그 이상) 배포판에 대한 경험을 가지고 우리는 서버에 사용될 때 CentOSUbuntu를 비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간략한 개요 :

CentOS Ubuntu
RedHat Linux Enterprise 기반 Debian 기반
업데이트가 느림 자주 업데이트 됨
업데이트가 느리지만 안정적 업데이트 된 패키지들이 볼안정하고, 안정화 되기까지 시간이 걸림.
튜토리얼이 충분하지 않고, 사용자 기반이 적다 풍부한 문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충분히 학습할 수 있음
레드햇 기반 배포판이 없기 때문에, 초보자들에게 어려움 Ubuntu Desktop 버전이 존재함으로 초보자들이 접근하기 좋음
.rpm, yum 패키지 관리 .deb 패키지와 apt-get 패키지로 패키지 관리

어느 것이 초보자에게 더 낫지?

우분투. 언제나 그렇듯이, 귀하의 요구 사항과 이전 경험에 크게 의존하지만 일반적으로 우분투는 초보자에게 더 나은 선택입니다.
주로 다음 두 가지 이유 때문입니다.

  • 우분투에는 무료로 도울 준비가 된 커다란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정말 큰 의미가 있습니다.
    수많은 온라인 포럼 및 그룹에 속한 수천 명의 사용자들이 지원을 해 줄수 있습니다.
    CentOS에 대한 많은 자습서와 도움말 또한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간단한 LAMP 스택과 인기있는 응용 프로그램에 특히 유용합니다.

  • 우분투 서버는 이전에 우분투 데스크톱을 사용 해본 사람이라면 훨씬 쉽습니다.
    CentOSFedora도 마찬가지지만 Ubuntu Desktop 버전은 가정용 Linux 기반 배포판보다 훨씬 인기가 있습니다.

기업을 위한 선택

CentOS. 다시 한 번 우분투를 비즈니스 웹 사이트 나 내부 회사 서버로 사용할 수는 있지만 CentOS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CentOS는 (틀림없이) 더 안정적이고 안전합니다.
    CentOS는 업데이트 빈도가 적기 때문에 소프트웨어가 더 오랜 기간 테스트되고 진정한 안정 버전 만 출시된다는 의미입니다.
    CentOS를 사용하면 새롭고 버그가 많은 앱 릴리스에서 안정성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새롭고 버그가있는 버전을 얻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 대부분의 제어 패널 (가장 인기있는 패널을 포함하여 - cPanel)은 CentOS 만 지원합니다. 즉, 웹 호스팅 회사이거나 고객이 많고 제어판이 필요한 웹 에이전시 인 경우 CentOS가 더 나은 옵션입니다.

어느 것이 더 빠를까

속도 측면에서 동일합니다. 하드웨어만큼 빠릅니다. 당신이 하드웨어를 구성하는만큼 빠릅니다.
무엇이든 관계없이 모든 서버, 구성 및 응용 프로그램을 올바르게 구성하고 보안해야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