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알게 된 사실

1. 핀트의 수익 %는 투자금 기준에 대한 표시입니다

- 어제 `-1%`가 나고 오늘 `+2%`가 났다는 말은  200,000 기준으로 표기 합니다.
- 전일자 기준으로 `%`표기 되는 것이 아님.

2. 추가 거래는 없음

기대한 상환은 주가 변동에 의해서 자동 매매 또는 매수가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일단 하루가 지났기 때문에 이런 상황 인 것인지 아니면, AI 가 지속적으로 수익이 날 꺼라 생각하고 변동이 없는 것인지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한번 거래 이후로 변경 된 주식이나 그런게 없습니다. 아마도 20만원을 더 충전(?)을 해야 추가 매수를 할 것 처럼 보입니다.
제가 상상한 것은 유동적인 매수도 매도를 반복하는 줄 알았는데, 아직 한주동안은 별다른 변화가 안 보입니다. 아래는 시작일에 한번 구매후에 변동 없는 상태입니다.

3. 현재 수익 상황

자금이 20만원이라는 극소액이기 때문에 금액을 보기보다는 %로 현상황을 파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현재 +0.36%이라는 수익을 만들었습니다.
수익이 만드ㅋ어 졌는데, 왜 이 주식을 구매했는지에 대한 내역이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구매한 주식에 대한 정보는 별도 사이트에서 직접조사 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컨셉이 AI가 알아서 해주는 것이라면, 돈 맡기고 멍때리는 것과 무엇이 다른지 잘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수료를 10%나 가져가는데, 현재 핀트는 71원의 예정수수료를 가져가게 되었습니다.

오르락내리락 하고 있지만, 이건 주가변동이고, 거래의 변동이 궁금합니다. 생각해 보니, 매도 매수가 자주 이뤄지면,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못하는 것일수도 있겠네요. (수수료 만큼 수익이 나면 다른 종목으로 갈아탈지 모르겠습니다.)

더더욱 계속 핀트를 해야하나 싶습니다.

다음 주에 다시 변화가 있는지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없으면 추가 납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