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을 사용하는 블로거들을 위한 툴
————

ByWord, MarsEdit, Blogo, Mou, iA Write

맥북에서 글을 쓰는 다양한 도구들이 존재한다 개인적으로는 Macjournal 을 자주 사용합니다만, Text로만 글을 작성하는 기간동안 Markdown 이라는 문법이 나와 웹작성을 도와주는 방식이 생겼습니다. 어느사이엔가 구시대 인간이 되었습니다.

Ulysses, IA Writer, Blogo, ByWord, MarsEdit, Blogo, Mou, iA Write 등등 여러가지 어플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몇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ByWord 11.99$

포르투칼 회사 MetaClassy 에서 만든 Byword 입니다. 오래된 마크다운 에디터 중에는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마크다운(MarkDown)문법을 지원하는 전용 에디터입니다.

또, 위와 같은 블로거 사이트에 발행을 지원합니다. Blogger 는 마크다운이 지원이 안되는데, 발행이 되는 것을보니, Rich Text, Plain Text, HTML 로 컨버팅을 하는 방식으로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Mou free/15$ sale

지금은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1.0 version 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30에 paypal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osx 에서 작업하는 개발자를 위한 마크다운 에디터. 프리뷰, 싱크 스크롤, 자동저장, 강력한 액션, 자동 공기화, 커스텀 테마와 CSS, HTML, PDF 발매, CJK 등을 지원합니다.
특이한 점은 Command Line을 지원을 합니다. open -a Mou 라고 오션을 주면 실행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모르겠습니다.

MarsEdit free ... 2019.4월 기준



맥북에서 블로그 하시는 분들 중에 모르는 분들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그격이 비싸서 한번도 사용해 본적이 없습니다. OSX 에서 사용하는 최강의 블로그툴이라고 하는데, 다른 많은 툰들도 있는데 한번 경험해 보자고 50$를 사용하는 기에는 무리가 있네요.

30-Trial 버젼을 제공하고 있어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Blogo (무료, 유료)

iA Write 9.99$

Stackedit.io

웹에서 작성할 수 있기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html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youtube 영상도 frame 을 이용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단점은 다른 브라우져를 사용하면 새로 처음부터 작성해야 합니다. 아마도 브라우저별 cookie 로 글을 저장하기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작업방법

현재 저는 기본 시스템을 Macjournal을 기본으로 작업을 합니다. markdown 형식으로 작성을 합니다. 그리고, stackedit.io 에 들어가서 편집을 다시 합니다. 블로그에다 stackedit 로 설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markdown 형식으로 작성을 합니다.

그리고, macjournal 에서는 사진을 자동으로 imgur.com 에 올리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게 상당히 유용합니다. 어디서든 파일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macjournal 로 바고 share 를 통해 포스팅을 합니다. 그리고, 거기서 html 파일을 복사해서 stackedit.io 에서 편집합니다.

stackedit.io 에서 편집해서 편집하던 블로그에 올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