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즈베리파이에서 삼바서버에 접속하기

이 방법은 하드가 연결 된 ac66라즈베리파이를 연결해서 ac66 안에 있는 하드에 접근하기 위해서 찾아 본 방법입니다.

윈도우에서는smb://192.168.0.1/abc와 같이 연결을 할 수 있었습니다만. 라즈베리파이에서는 조금 다릅니다.

mount 할 시에 타입을 CIFS로 달아주면 됩니다.

CIFS(Common Internet File System) 는 네트워크를 위한 SMB 파일 공유 프로토콜의 확장된 버전이며, 윈도우와 유닉스 환경을 동시에 지원하는 인터넷의 표준 파일 규약의 프로토콜이다. CIFS는 이전의 폐쇄적인 SMB 프로토콜과는 달리 CIFS 규약 정의는 여러 유닉스 업체의 참여하여 결정된 내용이기 때문에 삼바도 버전이 올라감에 따라(삼바 버전 2.2 이상) CIFS 규약을 잘 준수하여 안정성이 상당히 향상 되었다.

권한이 없다는 문제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 때에는 sudo 를 앞에 입력 해 주세요.

연결할 디렉토리 만들기

/mnt/ 에 드라이브를 연결하려면 일단 디렉토리를 하나 만들어 줘야 한다. 원하는 디렉토리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 mkdir /mnt/abc

SMB 연결하기

$ mount -t cifs //server/share /mnt/abc -o username=아이디,password=비밀번호

SMB연결 끊기

$ umount /mnt/abc

정리

$ sudo mkdir /mnt/abc
$ sudo mount -t cifs //server/share /mnt/abc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