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49HL7701 4K 49인치 모델을 회사에서 구매하게 되었다.

이마트에 가면 노브래드 상품들이 진열되어 있다. 많은 혜자 상품이라고 해서 저렴한 가격대에 좋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을 제공해 준다.

이번에 4K TV인데도, 40만원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서 회사에 건의해서 얻어 낼 수 있었다. 그런데, 좀 불편하다.

Summary

  1. 총알이 부족하다.
  2. 불편은 감수 할 수 있다. (나는 슬로우 라이프를 산다)
  3. 4K를 사용해 보고 싶다.
  4. 가성비를 따진다

위와 같은 내용을 충분히 인지하신 분은 구매하면 좋겠다.
사용자의 편의성은 필요 없으신 분들은 구매해도 괜찮다. 하지만, 큰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DNLA, WIFI, USB, 등등 의 기능들과 최적화 성능을 느껴보고자 한다면 다른 제품을 알아보길 바란다. (본인처럼 이런 후기 남기기 싫으면..)

절대 부모님에게 선물용으로 사지말자. 매일 A/S 기사로 출근하기 싫다면 말이다.

아래는 구매한 상품의 설치 후 화면

Imgur

단점

단촐한 메뉴 구성

없어서는 안되는 기능들만 들어 있다.
편의성을 위한 기능들이 빠져 있다. 사용시 불편한 점이 너무나 많다.

화면크기 저장기능 부재

컴퓨터를 연결해서 회의실 전용으로 사용하려고 구매를 했다.
그런데, TV를 켤 때마다화면 크기를 PC모드로 변경을 해 줘야했다.

매번 하려니 너무나 불편하다.
4K 모니터를 구매 했지만, 화면이 나갔다 들어오는 해상도 변경 작업을 진행하기라도 하면 화면크기 버튼을 다시 눌러줘야 한다.

화면크기 버튼 :
: PC모드는 화면버튼을 무려 3번 눌러야 나온다.

반응속도

채널을 변경할 때마다 수신기가 문제 인지 속도가 느리다.

반응형

맥북프로에서 tb16 dock 사용하기

많은 독 제품을 살펴 봤는데, 예전에 사용했던 OWC 는 사용 기능이 조금 떨어지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그래서 tb16 이라는 제품을 알게 되었는데, 이게 정식으로 Macbook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애플사에서는 인증된 기기가 아니면 독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진 선지분들이 이를 가능케 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아래 링크 되어있는 두가지 솔루션이 있습니다.
무엇을 사용할지 모른다면, 개인적으로 Thunderbolt3Unblocker를 추천합니다.

이유는 _mac이 버전업이 되어도 계속 사용_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두가지 방법을 사용해봤습니다만, tb-enabler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설치방법

앞으로의 설명의 Thunderbolt 3 Unblocker에 있는 설명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소스 받아오기

다운로드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아래에서 소스를 직접 받아오세요.

    git clone https://github.com/rgov/Thunderbolt3Unblocker.git
    git submodule update --init --recursive
    brew install cmake

리커버리 모드에서 kext 보안 끄기

재부팅을 하고 사과마크가 나오기 전에 COMMAND+R를 눌러 recoverty mode에 진입합니다.

Imgur

터미널에 누르고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bash-3.2# csrutil disable

Successfully disabled System Intergrity Protection. Please restart the machine for the changes to take effect.

성공했다는 메세지와 함께, 바뀐 설정을 적용하기 위해는 재부팅을 해 달라고 합니다.

설치

Thunderbolt3Unblocker.kext파일을 /Library/Extensions 폴더에 복사 합니다.

터미널을 열고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sudo sh -c 'chown -R root:wheel /Library/Extensions/Thunderbolt3Unblocker.kext && \
chmod -R g-w,o-w /Library/Extensions/Thunderbolt3Unblocker.kext && \
kextcache -i / && \
nvram -d t3u-incompatible && \
kextload -b es.govost.ryan.Thunderbolt3Unblocker'

Recovery Mode에서 csrutil disable 명령어를 실행을 잊으면 안됩니다.

    $ sudo chown -R root:wheel Thunderbolt3Unblocker.kext
    $ sudo kextload Thunderbolt3Unblocker.kext

Thunderbolt3Unblocker을 사용해서 설치하는 모습

Imgur

설치가 완료 돤 후에 Thunderbolt Bus가 잡힌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mgur

csrutil enable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다시 kext security를 설정 해 주셔야 합니다.

csrutil enable --without kext

를 해주고 리부팅을 진행합니다.

삭제 방법

sudo sh -c 'kextunload -b es.govost.ryan.Thunderbolt3Unblocker; \
rm -Rf /Library/Extensions/Thunderbolt3Unblocker.kext'

문제점

완벽히 호환되는 기기가 아니기 때문에 번거로운 점이 많다. 집에서 혼자 사용하는 경우에는 잠자기 모드에 들어가지 않게 하는 것이 시간을 아끼는 방법이다. 또는 애플에서 인증을 한 기기를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1. 잠자기에서 깨면 HDMI 출력이 안 잡힌다.

    해결책
    : [설정]에 [Displays]에 들어가서 화면 구성을 변경하면 다시 들어온다.
    또는 Thunderbolot 케이블을 뺏다가 다시 꼽아준다.

  2. 화면 잠금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꼽으면, 화면이 깜빡 거린다.

    해결책
    : 암호를 눌러 연결한 다음에 케이블을 연결한다.

반응형

Summary

집에서 가전 물품들이 늘어나면서 어댑터에 대한 메모도 필요하고, 무엇보다 아가 물건에 대한 메모를 좀 하기 위해서 라벨지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유명한 브라더 라벨기가 있었고, 핸드폰으로 작성 할 수 있는 모델들 3가지를 비교해서 구매하려고 합니다. 한번 구매하는 것 좋은 제품으로 구매해서 사용하려고 하는데, 이미 답은 정해져 있는데 저렴한 가격에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PT-P300BT
  • PT-P710BT
  • PT-P750W

TZe Tape 타입으로 세가지 공통된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드시 정품 테이프를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정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저렴하게 Aliexpress를 통해서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배송기간은 책임 못짐)

제품 비교

PT-P300BT PT-P710BT PT-P750W
가격 79,000원 140,960원 161,490원
종류 가정용 가정용 비지니스용
Media type TZe Tape TZe Tape TZe Tape
이용 가능한 tape 너비 3.5, 6, 9, 12mm 3.5, 6, 9, 12, 18, 24mm 3.5, 6, 9, 12, 18, 24mm
size 115 mm x 115 mm x 61 mm 128 mm x 67 mm x 128 mm 78 mm x 143 mm x 152 mm
인쇄 해상도 180dpi 180dpi×180dpi('표준' 인쇄) 180dpi×360dpi('고해상도' 인쇄) 180dpi
커터 수동 자동 자동 풀 커터 자동 하프 커터 (라미네이팅 테이프만 적용)
전원 AAA x 6 AC 어댑터 Li-ion 충전용 배터리(PA-BT-005) AA 알카라인 배터리 6개 AC 어댑터 (박스포함) 리튬이온 배터리(별도 구매)
Mirror printer 지원 - 지원
Print speed Max 20mm/sec 20mm/sec 30mm/초 (AC 어댑터 연결 시) 20mm/초 (AC 어댑터 비연결 시)
무게 0.38kg 0.67kg 0.8kg
연결 USB Bluetooth USB 2.0 Bluetooth※2 Ver2.1 + EDR Class2 USB, wireless LAN, Wireless Direct, NFC

구매 고려사항

한국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Amazon에서 구매하는 것이 많이 저렴하다.

amazon P750W 가격

Amazon P300bt 가격

반응형

사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공유기 CAVE_BLUE라즈베리파이로 접속하기 위함이다.

asus 공유기에 설치되어 있는 외장하드에 접속하려고 했는데, 잘 안 되서 살펴보니, SMBv1를 사용하고 있다.

옵션을 추가해 주면 간단히 마운드 할수 있다.

  1. 우선 마운트할 대상인 폴더를 생성
  2. 아래 명령어로 mount한다.

끝에 들어가는 vers=1.0을 추가해 줘야 접속 핬 수 있다.

# sudo mount -t cifs //192.168.50.1/backup /mnt/cave/ -o username=admin,password=*******,vers=1.0

Imgur

반응형

실리콘 밸리의 개발자 대부분은 Linux, Window 보다 MacOS를 선호할까?

두 가지를 모두 사용했으며, Linux가 나를위한 더 나은 선택이라고 확실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나는 OS선택에 있어서 다른 사람들에 의해서 강요되어 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OSX는 어떤면에서는 Linux보다 좋았지만, 그 혜택은 거의 사라졌습니다.

분명히 리눅스를 주 OS로 사용하는 것이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실리콘에서는 개발자들이 마더보드에 16GB를 판매한 2,500달러의 맥북 레티나 프로와 인텔 아이리스 프로 그래픽스 + AMD 라데온 R9 M370X의 트로피를 받을 때까지 "만들 수 없다"는 믿음이 있다.

Mac 하드웨어가 (GPU)보다 더 뒤처지고 소프트웨어의 품질이 계속 떨어짐에 따라, 나는 MBP의 트로피 상태가 떨어지면서 리눅스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성공의 열쇠는 리눅스에 맞춰져 있고 제조업체가 지원하는 컴퓨터를 사는 것이다. 이는 많은 사람들이 "그냥 일부 오래된 하드웨어"에 로딩할 때 겪는 하드웨어 호환성 문제를 없애는 것입니다.

저는 system76 노트북과 데스크톱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들의 컴퓨터와 서비스에 매우 만족해 왔습니다. 노트북 중 하나인 Oryx Pro는 GSync, PCIe SSD, i7, 32GB RAM과 아름다운 IPS 디스플레이를 갖춘 GTX970m GPU를 가지고 있다. 또한 Kubuntu의 선호 소프트웨어에 대한소식지 목록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외의 건설적인 의견을 존중합니다.
Linux를 개발 및 개인 컴퓨팅 전용으로 사용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뛰어난 GPU 및 CPU

내 가정용 PC와 노트북은 최상의 디스플레이와 GPU를 갖춘 최고급 기기들입니다. 나와 아이들은 2,000개의 게임 중 많은 게임을 스팀에서 하고, 나는 CUDA와 심오한 학습에도 관심이 있습니다. Mac에서는 이 것을 잘 할 수 없습니다. 강력한 GPU는 나에게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나는 32GB System76 i7 WildDogPro에 3440x1440 커브드 모니터에 GTX980Ti를 구매 했습니다.
아이리스 그래픽으로 데크 아웃한 MBP 레티나와 거의 비슷한 가격이였습니다.

서버와의 진정한 호환성

빌드 스크립트의 절반이 Linux Bash + GNU 도구에 있고, 절반이 Bash + BSD 도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개발자들이 MBP를 보유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거의 Linux"라고 가정했기 때문에 반은 Bash + BSD 툴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말해두지마,ᆫ 그것은 엄청난 착각이었습니다.
컴퓨터에서 코드를 작성하는 데 수 주일의 시간을 보내는데, "OSX가 다르다해도 상관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종종 "... OS X는 거의 리눅스에 가깝다"라고 말하면서 종종 모순됩니다. 그러나 그것은 중요한 문제가 아닙니다.

나를 예민하게 만들어 준다

최소한의 컨텍스트 전환으로, 나는 항상 거의 실물과 같은 툴 세트를 사용하고, 본능적으로 사물을 스크랍트를 작성하고, 서버 간에 원활하게 작읍합니다. 필자는 아직 스크립팅 기술로 저에게 깊은 인상을주는 맥 사용자를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나는 여러 클러스터에 있는 100대 이상의 리눅스 서버의 소프트웨어를 관리하곤 했는데, 그 작업에 리눅스에서 작업 하는 것 외에는 상사도 할 수 없습니다.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다

필자는 Mac을 사용하는 동료보다 Linux에 대한 문제점이 적다고 생각합니다.
/homebrew /fink /macPorts가 필요없고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upgrade를 사용합니다.
나는 몇몇 회원들이 "트로피"맥을 고집하는 팀을 관리했었습니다. 필자는 컴퓨터를 설치하기위한 스크립트와 절차를 작성했습니다. 맥은 꼬박 2 ~ 3 일의 시간이 필요했고, 리눅스에서는 약 1 시간 정도의 시간이 걸려 거의 완전 자동화되었습니다.

리눅스는 맥에서 못하는 일을 한다

요 전날 우리는 초고속 DPI 스크린 샷이 필요했습니다. 간단하게

$ xrandr -output DP-2.8 -s 3440x2880 -panning 3440x2880

그리고 나서 나는 크롬의 스케일 크기를 두 배로 늘리고 몇 분 안에 그것들을 얻기 위해 크스냅샷을 사용했다. Mac이나 Windows 기기를 가진 사람은 아무도 이것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랐습니다.

"비즈니스 소프트웨어는 Linux에서 실행되지 않는다"라는 주장

은 대부분 설득력이 없다.
특히 MS Office가 곤경에 처한 SV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필자는 Balsamiq 3, Slack, DropBox, Chrome, Hangoutouts, GoToMeeting, WebStorm, Skype, Gimp, Insync, Inkscape 등을 운영하고 있다.
아, 그리고 쉬는 시간에 스팀. 이 모든 것들은 매우 잘 운영되며, 나는 응용 프로그램이나 시스템 충돌은 거의 보지 못했다. 웹스톰(JetBrains IDE)은 Mac보다 Linux에서 더 잘 작동합니다. NodeJS, MongoDB, MySQL, SQLite 및 수십 개의 다른 개발자 도구와 동일합니다.

7 KDE/Plasma 인터페이스가 Windows와 OSX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한다.

모든 것을 사용해 봤습니다.
sysadmin과 스크립팅 기술이 제한된 수많은 개발자들을 상대하는 것은 답답합니다.
어떤 이들은 명령줄이 아닌 OSX GUI에서 생각하기 때문에 해결책을 생각하지 못합니다. 만약 내가 SV에서 회사를 차린다면, 리눅스 시스템을 우선으로 제공할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