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인터뷰에서 Linux 제작자 Linus Torvalds는 자신의 컴퓨터에서 Fedora를 선호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왜 그는 “인기있는 리눅스 배포판 데비안을 사용하지 않습니까?”에 대한 대답은 과거 데비안 리눅스에서의 설치 경험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Linus Torvalds는 지난 25 년 동안 리눅스를보다 효율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컴퓨팅 플랫폼으로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의 창작물은 이제 다양한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많은 Linux 배포판 형태로 오픈 소스 애호가들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Linux 및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는 선택의 아이디어를 지원하며 이들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터넷에는 데비안 및 우분투와 같은 기능을 기반으로 한 수많은 Linux 배포판들로 채워지게 되었습니다.

Linux 커널은 Google의 Android를 포함한 오픈 소스 운영 체제의 핵심입니다. Linux 창시자가 사용하는 운영 체제는 무엇일까요?

Linus는 자신이 소유 한 모든 장치에서 Fedora를 사용하기를 좋아한다는 것은 알려져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오픈 소스 데스크탑 운영 체제인 Ubuntu 및 다른 사용자가 선호하는 데비안에 대한 그의 생각을 모를 수도 있습니다.

Linus Torvalds에게 데비안 :

Linus가 데비안을 설치하기 어려워 했다는 것은 재미있는 사실입니다. 실제로 그 일이 있은 후, 몇 년 후 2007년 인터뷰에서 그가 말했습니다.

“미안 하지만, 귀를 닫고 싶을지도 모릅니다. 저는 배포판 설치를 쉽게 해서 커널이 대부분인 내 삶을 이어나가고 싶습니다.”

Linus는 데비안을 "무의미한 연습"이라고 부릅니다. 배포의 중요한 점은 설치가 간단하고 쉬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분투 리눅스에서 리누스 토발즈 :

또 다른 인터뷰에서 Linus는 Ubuntu Linux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데비안을 너무 기술적이라고 말하면서도, Windows 및 OS X 백그라운드에서 온 사용자에게 Linux를 친숙하게 만들어 준 Ubuntu에 감사했습니다. 여전히 그는 우분투보다 페도라를 선호합니다.

그가 말하길:

나는 몇년동안 우분투를 몇번 시도했는데, 대부분 우분투가 데비안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줬기 때문이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데비안은 설치를 더 쉽게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오늘날 데비안 설치 프로그램은 그래픽, 텍스트 또는 음성 합성 옵션을 제공하여 작업을 단순화했습니다.

반응형

'개발 > 리눅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sible - 자동화의 시작  (0) 2022.07.14
Gitlab-CE 업그레이드  (0) 2022.07.05
VIM | Surround.vim 사용하기  (0) 2020.07.09
LINUX | manjaro 설치후 할일  (0) 2020.05.29
LINUX | swap 용량 늘리기  (0) 2020.04.29

+ Recent posts